정세균 국회의장, 신임 국회사무총장에 우윤근 전 의원 비서실장에 김교흥 전 의원 내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6/15 [07:54]

정세균 국회의장, 신임 국회사무총장에 우윤근 전 의원 비서실장에 김교흥 전 의원 내정

오늘뉴스 | 입력 : 2016/06/15 [07:54]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정세균 의장은 신임 국회 사무총장(장관급)에 우윤근(만 58세) 전 의원, 비서실장에 김교흥(만 55세) 전 의원을 내정했다.

정 의장은 인선배경에 대해 “20대 국회는 생산적이고 능동적인 국회가 되어야한다”면서 “국회의 책임성을 강화하고 헌법정신구현, 국민신뢰회복, 미래한국 준비라는 3대 비전을 실현하는데 우윤근, 김교흥 내정자가 적임자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 의장은 우윤근 내정자에 대해 “원내대표 출신을 사무총장으로 영입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면서 “우윤근 내정자는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의장, 원내대표 등 요직을 두루 거친 3선 국회의원 출신이며, 여야 국회의원 154명으로 구성된 ‘개헌 추진 국회의원 모임’간사를 역임할 정도로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을 갖춘 대표적 의회주의자”라고 소개했다.

또한 “우 내정자와는 당 대표 시설 원내수석부대표로 함께 일한 인연이 있으며, 그동안 인품과 능력을 충분히 인정받은 분으로 여야를 떠나 국회의원 모두를 충실히 뒷받침하여 생산적인 국회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교흥 비서실장 내정자는 17대 국회의원과 인천광역시 정무부시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가천대학교 초빙교수로 재임하고 있다.

정 의장은 김교흥 내정자에 대해 “오랫동안 함께 호흡을맞춰온 사이로 따뜻한 배려심과 포용력, 국회와 지자체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높이 사 비서실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 우윤근 사무총장 내정자

△ 1957년 전남 광양 출생 △전남대 대학원(법학박사), 국립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대학원(국제정치학석사) △변호사(법무법인 유러 대표 변호사) △17-19대 국회의원(3선, 전남 광양·구례)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의장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 김교흥 비서실장 내정자

△ 1960년 경기 여주 출생 △인천대학교 정치외교학과 △17대 국회의원 △인천광역시 정무부시장 △중소기업연구원 원장 △가천대학교 초빙교수(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