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건강증진센터 체력단련실 맞춤형 상담 '큰 호응'

체력단련실에서 운동처방사가 상주하면서 체성분 측정과 상담 운영

이상의 | 기사입력 2016/07/06 [06:49]

청양군, 건강증진센터 체력단련실 맞춤형 상담 '큰 호응'

체력단련실에서 운동처방사가 상주하면서 체성분 측정과 상담 운영

이상의 | 입력 : 2016/07/06 [06:49]
▲ 청양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센터 체력단련실에서 지역주민들이 운동을 하고 있는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충남/이상의 기자] 충남 청양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센터 체력단련실이 맞춤형 운영으로 지역주민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운영되는 체력단련실에는 운동처방사가 상주하면서 체성분 측정과 상담을 통해 각 개인의 체력, 질병 등의 특성에 맞는 적합한 운동과 운동량을 선택해 줘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체력단련실에는 러닝머신, 좌식 싸이클, 체스트 프레스, 레그 프레스, 거꾸리 등 유산소, 근력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가 비치돼 있다.

 

또한 매주 화, 목요일에는 오전 9시30분부터 10시30분까지 한 시간 동안 ‘화목운동교실’을 열어 짐볼, 스텝박스 등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운동을 하고 있어 기구운동과 함께 즐기면서 운동하는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건강증진센터는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곳으로 지역주민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건강증진팀(940-4539)이나 체력단련실(940-4538)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