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감사관 회의, 공직자 비위 무관용…적발 시 일벌백계

최동원 | 기사입력 2016/07/14 [13:18]

정부 감사관 회의, 공직자 비위 무관용…적발 시 일벌백계

최동원 | 입력 : 2016/07/14 [13:18]
▲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13일 중앙행정기관 감사관 회의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정부는 올해 하반기 공직기강 점검을 강화하고 적발한 비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일벌백계하기로 했다.

 

정부는 지난 13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석준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감사관 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공직기강 확립 방안을 논의했다.

 

감사관 회의에는 44개 중앙행정기관과 경제인문사회연구회, 과학기술연구회, 한국연구재단 등 3개 연구기관의 감사관이 참여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공직자들의 기강해이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공직자들의 기강을 다잡고 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훼손되는 것을 막으려는 조치로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정부는 이번 회의에서 취약시기와 취약분야에 대한 공직기강 점검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공직자들의 비위 행위가 적발되면 무관용의 원칙에 따라 일벌백계하기로 했다.

 

또 공직자들의 복지부동, 소극행정 행태를 근절하고 부적절한 언행이나 갑질 행태에 대한 점검도 강화하기로 했다.

 

오는 9월 청탁금지법 시행을 앞두고 각 기관이 예방점검을 추진하는 등 제도 정착을 위해 기관 간 협조도 활성화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국무조정실 정부 합동 공직복무점검단은 현재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계 휴가철 공직기강 점검을 하고 있다.

 

회의를 주재한 이석준 국무조정실장은 “공직윤리에 대한 국민의 기대수준이 계속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국민이 공직자들의 일거수일투족을 자세히 지켜보고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각 부처는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노력을 강화해 달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