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협 의원 보좌진 급여 "4년전 해임된 후 앙심품고 허위사실 유포한 것"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5/06 [22:27]

김경협 의원 보좌진 급여 "4년전 해임된 후 앙심품고 허위사실 유포한 것"

오늘뉴스 | 입력 : 2016/05/06 [22:27]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김경협 국회의원(부천원미갑,더불어민주당)은 지난 3일 ‘보좌진 후원’ 관련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보좌진 월급을 착복하여 처남과 여성 선거운동원에게 줬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는 명백히 사실이 아닙니다라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김 의원은 "2012년 함께 동고동락하며 선거를 치르고 나서 누구는 등록 보좌진이 되고, 누구는 비등록 보좌진이 되어야 했던 상황에서 등록 보좌진들이 자발적으로 후원금을 내서 동료 지역보좌진의 급여를 약 6개월 동안만 보조해준 것으로 이미 한 달 전 선관위에서 사실관계를 조사하여 일단락된 사안입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김 의원은 "보좌진 급여를 상납받아 의원실을 운영할 의도가 있었다면, 선거 직후 6개월간만 그렇게 하고 중단했을 리 만무하지 않겠습니까."라고 반문했다.

 

김 의원은 "선거 직후 경황이 없던 상황에서 보좌진들이 서로를 돕는 자발적인 후원을 한 일이 ‘급여 착복’으로 둔갑할 줄은 상상하지 못했고, 4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 오해를 불러올 줄은 더더욱 생각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의원실에서 7개월여 근무하고 사실상 해임된 사람이 앙심을 품고서 이번 선거기간 동안 허위의 사실을 유포해왔고, 낙선한 새누리당 후보가 검찰에 고발하여 현재 상황에 이른 점, 즉 선거과정에서의 정치공세가 이 사안의 배경이라는 점에 대해서도 언론인 여러분의 고려를 바랍니다."라고 해명과 당부를 하였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의원실 직원들이나 제가 검찰로부터 연락받은 사실은 없지만(3일 현재), 향후 검찰 조사가 이뤄진다면 충분히 설명하여 오해가 풀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 때까지는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라고 결백을 밝힐 것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