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윤근 국회사무총장 몽골 공식 초청 방문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7/28 [22:44]

우윤근 국회사무총장 몽골 공식 초청 방문

오늘뉴스 | 입력 : 2016/07/28 [22:44]

 

▲ 우윤근 국회 사무총장은 28일 울란바토르 국회의사당에서 촐몽 몽골 국회 사무총장과 면담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몽골을 공식 방문 중인 우윤근 국회 사무총장은 28일 울란바토르 국회의사당에서 촐몽 몽골 국회 사무총장과 면담을 하고 양국 의회와 사무처 간 교류협력 증진방안을 논의했다.

 

두 사람은 회동이 끝난 뒤 “양측은 국제의회연맹(IPU) 산하 의회 사무총장 협회(ASGP) 정기회의를 비롯한 세계 및 지역 차원의 국제의회 회의에서 교류협력을 증대하기 위한 양국 회의를 개최한다”는 내용의 협력의정서에 서명했다. 또한 “양측은 상호 법률에 관한 필요한 법적 문서와 기타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양국 국회 사무처의 조직과 기능에 대한 이해 제고와 업무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대표단을 상호 파견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우 사무총장은 이어서 지난 5일 취임한 엥흐볼드 몽골 국회의장을 예방, 정세균 국회의장의 축전을 전달하고 양국 국회 간 우호협력 관계를 증진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우 총장은 KOICA 무상원조사업으로 진행된 몽골 전자국회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듣고 몽골 국회 본회의장을 참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