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국비확보 위해 ‘동분서주’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11/15 [19:20]

유정복 인천시장, 국비확보 위해 ‘동분서주’

오늘뉴스 | 입력 : 2016/11/15 [19:20]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5일 인천시 2017년 예산 관련해 김현미 국회 예산결산특위원장을 방문해 인천시 주요 예산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이 11월 15일 국회를 방문해 김현미 예결위원장 및 예결특위 소위 위원들을 만나 인천지역 주요 국비 사업에 대해 건의하는 등 2017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유정복 시장은 국회 예결 위원 이외에도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 등도 만나 지역 현안사항을 건의하기도 했다.

 

인천의 2017년도 주요 국비 건의사업은 ▲인천발 KTX 건설 ▲청라~강서 간 간선급행버스(BRT) 차고지 건립 ▲국립세계문자박물관 건립 ▲ 인천 정부지방합동청사 건립 ▲서해5도 주민생활지원 등 총 10건이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지난 8월 24일에도 국회를 방문해 여야 지도부 및 예결위원을 만나 인천시 국비 지원사업에 대하여 건의를 요청했으며, 9월 6일에는 새누리당 정책위-인천시간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한 바 있다.

 

그동안 인천시는 2017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시장 주재 국비확보 추진상황보고회, 지역 국회의원과의 정책간담회, 당정협의회 등을 통해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양 부시장 및 해당 사업 실·국장이 지속적으로 국회를 방문하여 국비 반영을 위해 설득과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회 예결특위 소위원회 심사가 진행되고 있는 시점에 예결위원장, 예결위 간사, 예결소위 위원들을 개별적으로 만나 인천시 사업을 건의해 국비 확보에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면서, “남은 예산심사 기간 주요사업에 대한 핵심 반영논리로 설명과 이해를 구하는 등 우리 시 주요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