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환우와 함께한 X마스...감동의 하루

재활의학과․호흡기전문질환센터․호스피스병동․어린이병원 등 환우 위로 행사

이영노 | 기사입력 2016/12/26 [15:26]

전북대병원, 환우와 함께한 X마스...감동의 하루

재활의학과․호흡기전문질환센터․호스피스병동․어린이병원 등 환우 위로 행사

이영노 | 입력 : 2016/12/26 [15:26]
▲ 25일 이모저모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강명재)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병마와 싸우고 있는 환자와 가족을 위로하기 위한 다채로운 공연으로 훈훈한 감동을 줬다.

 

크리스마스를 앞둔 지난 23일 재활의학과 주최로 환우와 함께하는 사랑의 신바람 노래자랑이 열렸다.

 

힘겨운 재활치료를 하고 있는 재활환우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서는 환우는 물론 의료진들이 함께 어우러진 공연으로 즐거운 자리를 이끌었다.

 

이날 오후 호흡기전문질환센터 1층 외래로비에서도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한 ‘환자를 위한 크리스마스 음악선물-드림콘서트’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환우를 치료하고 있는 간호사와 의사 등 의료진들이 환우와 가족을 위해 직접 준비한 따뜻한 무대로 환우를 위로했다.

 

암센터에서는 호스피스완화치료를 받고 있는 암환자를 대상으로 사랑의 콘서트가 열려 장기간의 치료와 고통받고 있는 환우와 가족들과 훈훈한 자리를 가졌다.

 

이에 앞서 지난 21에는 어린이병원 2층 기린홀에서 소아암 돌봄교실과 전북대학교 아동학과 힐링프렌즈가 함께하는 행사가 열렸다.

 

‘새싹에서 열매까지’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에서는 돌봄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환우들의 작품전시와 공연 등을 통해 지난 1년의 시간을 정리하고 산타할아버지가 주는 특별선물을 받으며 크리스마스를 자축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치료를 완료하고 퇴원하는 3명의 환우를 대상으로 치료종결 축하자리를 가져 힘겨운 투병과정을 이긴 아이들을 축하하고 치료중인 아이들에게 희망이 메시지를 전달했다.

 

강명재 전북대병원장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각 병동마다 사랑의 콘서트를 마련해 환우와 함께 마음을 나누는 의료진들에게 감사드리며, 힘들게 투병하고 있는 환우와 가족들이 이번 콘서트로 행복한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