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대학특성화 통합정보시스템’ 개통식

분절운영 학사업무 전반 학사정보시스템, 행정정보시스템, 공통업무관리 등 구성행정 및 학사업무 효율성 대폭 증대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2/28 [08:13]

군산대, ‘대학특성화 통합정보시스템’ 개통식

분절운영 학사업무 전반 학사정보시스템, 행정정보시스템, 공통업무관리 등 구성행정 및 학사업무 효율성 대폭 증대

이영노 | 입력 : 2017/02/28 [08:13]
▲ 개통식이 열리는 날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는 ‘대학특성화 통합정보시스템’ 개통식을 개최했다.

 

이는 새로운 학사시스템은 행정 및 학사업무 효율성 대폭 증대를 위함으로 선포식에는 나의균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 현장을 둘러보고 있는 나의균 총장     © 이영노

 

새로운 통합정보시스템은 대내외 업무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수행할 수 있는 체계를 통해 학사 및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총 1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구축되었다.

 

학사, 대학원, 공학인증, 학생커리어 시스템 등 그간 분절적으로 운영되던 학사업무 전반을 학사정보시스템, 행정정보시스템, 공통업무관리 등으로 구성된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수행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업무의 중복 수행을 방지하고 정보 오류 발생을 최소화하게 되었다.

 

시스템 개통에 따라 행정력 낭비를 줄이고, 입학에서 졸업, 취업에 이르기까지 학생의 전 라이프 사이클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서 이용자 만족도와 편의성이 대폭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현호 정보전산원장은 “이번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으로 결과 중심의 업무처리 관행에서 벗어나 처리과정 중심으로 일하는 방식으로 변화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되어, 업무의 효율성은 높아지고 업무 수행 과정의 오류 발생률은 줄어들 것으로 본다”면서 “업무 관련 통합적 의사결정이 가능해져서 다양하고 정확한 실시간 정보 분석도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