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군산인과 군산기억지도 자료집 기증

군산의 역사적, 문화적 정체성을 발굴과 지역 아카이빙 연구자료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3/17 [08:50]

군산대, 군산인과 군산기억지도 자료집 기증

군산의 역사적, 문화적 정체성을 발굴과 지역 아카이빙 연구자료

이영노 | 입력 : 2017/03/17 [08:50]
▲ 군산대 건축공학과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 건축공학과(박성신 교수)는 건축공학과 SDM랩이 기획 제작한 연구도서 자료집을 각각 15부씩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된 도서 중 특히 군산인과 군산기억지도는 근현대사를 관통하는 군산 원도심의 과거 삶의 흔적과 공간들을 군산대학교 건축공학과 SDM랩 연구원들이 직접 조사와 취재를 통해 완성한 기록물로서 도시재생사업 이후 군산 원도심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날로 상실되어 가고 있는 군산의 역사적, 문화적 정체성을 발굴, 보존하기 위해 군산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된 지역 아카이빙 연구로서 의의를 갖는다.

▲군산인, 군산기억지도     © 이영노


 연구의 총괄책임을 맡은 군산대학교 건축공학과 박성신 교수는 이번에 발간된 연구도서가 군산시립도서관을 통해 보다 많은 군산시민들이 군산의 가치를 알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공유하고 군산의 과거와 현재를 성찰할 수 있는 계기로 확산되었으면 한다고 기증의 취지를 밝혔다.

 

정준기 군산시립도서관장은 지난해 도서관에서 진행한 군산학 강좌를 통해 군산에 대해 알고, 공부하고자 하는 많은 군산시민의 요구를 확인했다.

 

또한,  이번 <군산인>과 <군산기억지도> 기증으로 시민의 요구를 해소할 수 있는 뜻 깊은 도서관 콘텐츠를 갖게 되었음에 감사를 표하였다. 더불어 기증도서의 내용을 강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확산시킬 수 있도록 올 해 관련 도시인문학 강좌를 기획하고자 하는 의사도 밝혔다.

 

기증도서는 내부 절차를 통해 군산시립도서관을 비롯 늘푸른, 설림, 임피 채만식 도서관 및 지역 작은도서관에 전달될 예정이며, <군산인>, <군산기억지도>에 대한 기타 문의는 군산대학교 건축공학과 SDM랩 이메일로 가능하다.(gunsansdm@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