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경찰, 봄철 졸음운전 주의해라!

<안전>진안경찰서 경무과 / 순경 구 보 빈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3/20 [08:20]

진안경찰, 봄철 졸음운전 주의해라!

<안전>진안경찰서 경무과 / 순경 구 보 빈

이영노 | 입력 : 2017/03/20 [08:20]

 

▲ 구보빈 순경     ©이영노

봄철 졸음운전!

<안전>진안경찰서 경무과 / 순경 구 보 빈

 

추운 겨울이 지나고 꽃샘추위가 한바탕 지나간 후 본격적인 봄 w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전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도내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321건으로 졸음운전 사고로 3, 4, 5월에 집중된다고 한다.

 

졸음운전 같은 경우는 혈중알코올농도 0.170%의 음주상태로 운전하는 것과 같아 사고가 났을 경우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확률이 높다.

봄철 졸음운전 사고는 낮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몰려 있다. 이는 점심시간이 지나고 눈꺼풀이 점점 무거워 질 때이다.

 

날씨는 따뜻하고, 배는 부르고 이른바 춘곤증이 찾아온 것이다. 이럴 경우에는 잠시 운행을 멈추고 쉬어가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쏟아지는 졸음을 억지로 참아가면서 운전하는 것은 생명을 담보 삼은 어리석은 행위라 볼 수 있다.

 

졸음운전을 참기 위해선 차안에 껌이나 사탕 등 간식거리를 챙겨두는 것도 좋다. 또 한 가지 조수석에 앉은 동승자가 운전자에게 계속 말을 시켜 졸음을 달아나게 해주는 방법도 있다.

 

졸음운전은 자신은 물론 타인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위험한 행위인 만큼 모든 운전자가 각별히 주의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해야 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칼럼,기고,인터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