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선관위,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 갖고 본격 활동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3/21 [19:35]

인천시선관위,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 갖고 본격 활동

오늘뉴스 | 입력 : 2017/03/21 [19:35]
▲ 공정선거지원단 200여 명이 행동강령을 제창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5월 9일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3월 21일 남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갖고 선거관련 불법행위에 대한 본격적인 감시․단속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에는 시 및 구․군선거관리위원회 소속 공정선거지원단 200여 명이 참가해 행동강령을 제창하고 “인천비상태권도시범단”과 함께 중대선거범죄 근절을 기원하는 공명선거구현 퍼포먼스(4대 중대범죄 격파시범)도 함께 펼쳐 아름다운 선거에 대한 유권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공정한 선거관리를 다짐했다.

 

특히, 선거의 과열을 부추기고 선거결과를 왜곡시키는 비방․허위사실공표․특정지역 비하․모욕행위, 불법선거운동조직 설치․운영행위,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매수 및 기부행위 등을 4대 중대선거범죄로 규정하고 조사 역량을 집중시켜 단속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선관위 관계자는 “금품 등을 제공받은 사람에게는 최고 50배의 과태료를 철저히 부과하고, 선거범죄를 신고한 사람에게는 사안에 따라 최고 5억원까지 포상금을 지급하는 등 공직선거법을 엄격히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유권자들의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인천시선관위는 공정선거지원단 200여명과 위원․직원 300여명 등 총 500여명이 단속활동에 투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