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봄 소풍은 전북대 캠퍼스...도서관주간

‘도서관 배려왕 선발’‘전북대도서관 6행시 짓기’마련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4/12 [07:56]

전북대, 봄 소풍은 전북대 캠퍼스...도서관주간

‘도서관 배려왕 선발’‘전북대도서관 6행시 짓기’마련

이영노 | 입력 : 2017/04/12 [07:56]
▲ 전북대 별관 앞 캠퍼스     © 이영노

“전북대 도서관으로 봄 소풍 떠나요.”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는 2017 도서관주간(매년 4월 12~18일)을 맞아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고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도서관은 함께 쓰는 공공 재산인 도서관 소장 도서의 인식제고와 올바른 도서 이용 문화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훼손도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낙서, 오염, 파손, 절단 도서 등 다양한 훼손도서를 유형별로 전시하고 ‘훼손도서 생각나누기’ 포스트잇 게시판을 통해 이용자 스스로 자성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또한 ‘전북대도서관 6행시 짓기’에서는 도서관 이용과 관련된 즐거운 에피소드 또는 독서 경험을 6행시로 작성해 공모하면 기발하고 유쾌한 우수작을 선발해 상품을 증정한다.

 

‘내가 도서관 전파왕’ 행사는 책 대출 경험이 없는 친구를 중앙도서관에 데려와 대출을 도와주고 데스크에서 전파왕을 확인 받으면 된다. 전파왕과 최초대출자 모두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해 도서관 이용의 즐거움을 선물 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 배려왕 선발’ 행사는 좌석반납 미처리로 인한 좌석의 공백시간을 최소화 하고 올바른 좌석 시스템 이용자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다.

 

행사기간 동안 발권좌석 이용 종료 후 반납처리까지, 최대 반납 좌석 이용자 10명을 배려왕으로 선발해 상품을 증정한다.

 

또 도서관 이용규칙 준수를 위해 도서 반납이나 연체자 등에게 부여된 페널티를 해제 해주는 행사도 패널티로 인해 제재상태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도서관 주간 동안 행사에 참여하면 해제해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