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다문화 인재교육...전국최우수 평가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5/22 [06:56]

전북대, 다문화 인재교육...전국최우수 평가

이영노 | 입력 : 2017/05/22 [06:56]
▲  교육모습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 글로벌브릿지사업단(단장 안병준 교수)다문화 학생들이 우수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어 최우수사업단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 사업단은 전국 17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한 한국연구재단의 2016년 연차평가에서 수학·과학 분야 최우수평가를 받았다. 2014년에 이어 3년 연속이다.

 

6년째 다문화 인재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맞춤형 교육 지원을 펼치고 있는 사업단은 수학과 과학 영역에서의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지역사회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이번 평가를 이끌어 냈다.

 

사업단은 다문화 인재들에게 과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WAO!(We Are the One!) Project’ 를 운영해 참여 학생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따.

 

또한 이 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이 다양한 전공 분야의 영재교육 기관에 합격하며, 연계 학습 욕구와 도전정신이 반영된 성과 역시 돋보였다.

 

안병준 단장은 “전북대가 갖고 있는 풍부한 인프라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의 다문화 학생들이 실제 실험과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과 수학에 대한 잠재력을 키워나가고 있다”며 “학생들과 긴밀하게 소통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지적 성장과 더불어 정서적 성숙까지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단은 올해 역시 교육에 참여할 초등(4~6학년)부와 중등부 각 20명씩 선발키로 하고, 오는 5월 31일까지 원서접수를 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사업단 홈페이지(www.gbedu.ac.kr)에서 원서를 내려 받아 우편이나 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여름방학 집중교육(7월31일~8월4일)과 학기 중 교육(월1~2회 토요일)으로 구성된 1년 과정을 받게 된다.

 

☎문의 063-270-4725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