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제35회 태봉제 10월 12~14일 개최

‘태봉의 기백이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9/29 [11:04]

철원군, 제35회 태봉제 10월 12~14일 개최

‘태봉의 기백이여~’

오늘뉴스 | 입력 : 2017/09/29 [11:04]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철원군민의 화합과 풍년농사를 자축하는 축제의 장 ‘태봉제’가 10월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철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철원군이 주최하고 철원군축제위원회, 제6보병사단이 주관하는 제35회 태봉제는 ‘태봉의 기백, 천년을 넘나들다’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올해 태봉제는 행사장 내 태봉국 옛 거리를 재현해 역사문화의식을 고취하면서 군민의 대표 축제로서 브랜드 가치 향상을 꾀한다.

 
12일 개막을 알리는 태봉제례를 시작으로 평화통일기원합수제, 철원오대쌀 요리경연대회, 궁예왕 어가행렬 등 화려한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식전행사로 머슴날 놀이 공연이 특설무대에서 선보이며, 궁예왕 즉위식, 대북타고 등 태봉국 건국을 주제로 한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축제 이틀째인 13일에는 지역내 중학교 6개 팀이 출전하는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학교 대항전이 새롭게 펼쳐져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인기 작가 황석영이 출연하는 토크콘서트와 팬싸인회도 주민들에게 의미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축제 마지막날인 14일 철원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는 명랑운동회와 읍면 입장식 퍼레이드가 열린다. 이후 릴레이 계주 등 체육경기를 마치고 폐막공연과 경품추첨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최고의 축제이자 화합의 장, 태봉제가 화려한 개막을 앞두고 있다”며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축제에 오시면 철원의 가을을 만끽하며 여유로움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