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원불교사상연구원, 제9회 콜로키움 개최...22일 남중교당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한 ‘사람중심 불공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

이영노 | 기사입력 2017/11/20 [13:11]

원광대 원불교사상연구원, 제9회 콜로키움 개최...22일 남중교당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한 ‘사람중심 불공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

이영노 | 입력 : 2017/11/20 [13:11]
▲ 원광대 홍보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원광대학교 원불교사상연구원(원장 박맹수)은 22일 오후 6시부터 원불교 남중교당 대각전에서 원불교 원무회와 공동으로 제9회 콜로키움을 개최한다.

 

이번 콜로키움은 ‘2세기 원불교가 나아가야 길: 공공성 강화를 통한 세계평화의 길’을 모색하기 위해 교직자와 교도들로부터 현장 목소리를 듣는 ‘사람중심 불공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원불교인과 익산시민들을 위해 남중교당에서는 색소폰, 오카리나, 노래 등 식전 및 식후 행사도 마련했다.

 

콜로키움은 식전 행사에 이어 김호영(법호 구산) 원불교 훈련사업회장이 주제발표를 하고, 최선각 법인정신문화원장의 사회로 ‘원불교 교도의 역할’과 ‘자기 구속(경계) 허물기’에 관한 발표와 함께 박맹수 원불교사상연구원장, 김도승 남중지구장, 윤석화 원광대 명예교수, 남궁문 원광디지털대학 총장이 참여한 가운데 토론이 진행된다.

 

2세기 원불교가 나아가야 할 길, 특히 재가 교도와 교역자의 역할에 대해 많은 고민과 제안을 해 온 김호영 회장은 이번 주제발표를 통해 100년의 원불교 교법 정신에 비추어 볼 때 교헌이나 교구, 시행규칙, 교령 등이 합리적이고 체계적인가를 검토한 다음, 교리훈련의 강화와 함께 출가 외에도 재가 남녀 교역자와 전문 인력 양성방안을 적극적으로 주장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