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적극적 행정 서비스 위해 민원인 상대 고객만족도 조사 시행

조사 결과 종합만족도 81.4%로 우수…조사결과 토대로 질 높은 행정 서비스 제공에 활용

강효근 | 기사입력 2017/11/30 [19:09]

무안군, 적극적 행정 서비스 위해 민원인 상대 고객만족도 조사 시행

조사 결과 종합만족도 81.4%로 우수…조사결과 토대로 질 높은 행정 서비스 제공에 활용

강효근 | 입력 : 2017/11/30 [19:09]
▲ 사진=무안군 종합민원실 모습     © 강효근

 

[무안=강효근 기자] 전라남도 무안군이 적극적 행정 서비스를 위해 민원인을 상대로 고객만족도를 시행 그 결과를 토대로 질 높은 행정 서비스 제공에 활용할 예정이다.

무안군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무안군에 민원을 접수한 5000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코이라정보리서치에 의뢰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해 그 결과 종합만족도 81.4%로 만족도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10월 20~11월 20일 까지 시행했고, 조사는 전화설문으로 진행됐으며 대상자는 무안군에 민원을 제기한 5000명 중 739명이 설문에 응답했다. 조사 분야는 업무처리서비스를 비롯해 편의시설서비스, 직원응대서비스, 전반적인 만족도 등 15개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조사 결과 편의시설 용이성, 민원인 의견수렴 및 배려 태도, 친절도 등에서 만족도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고, 민원절차 간편성, 업무처리 신속성, 전화응대 친절성은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무안군 관계자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 되어 있는 부분은 장점을 더욱 살리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만족도 저해요인을 찾아 적극 개선하여 질 높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안군,행정,서비스,민원인,고객만족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