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총사업비 23억 투입 600여 명 주민 물 부족 민원 해소

상수도 공급 안 된 학산면 묵동리 등 4개 지역에 상수도 공급

강효근 | 기사입력 2017/11/30 [19:46]

영암군, 총사업비 23억 투입 600여 명 주민 물 부족 민원 해소

상수도 공급 안 된 학산면 묵동리 등 4개 지역에 상수도 공급

강효근 | 입력 : 2017/11/30 [19:46]

 

▲ 사진=안정적 수돗물 공급을 위해 신설된 배수지     © 강효근


[영암=강효근 기자] 전라남도 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총사업비 23억 원을 투입 상수도 공급이 안 돼 물 부족에 시달린 600여 명 주민을 위해 물 부족 민원을 해소한다.

그동안 상수도 공급이 안 된 지역은 학산면 묵동리와 상월리, 학계리 및 미암면 두억리 등으로 영암군은 이들 지역의 물 부족 해결을 위해 지난 2016년 한국수자원공사와 전라남도, 영암군 3개 기관이 두메지역 광역상수도 공급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국비 16억 원을 비롯해 군비 7억 원 총사업비 23억 원을 투자하여 배수지 250톤 2 지와 배수관로 13km를 설치 완료했다. 이로써 그동안 물 부족에 시달린 600여 명의 주민이 안정적으로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이들 지역은 상수도가 설치되지 않아 지하수를 사용해 왔으나 지하수가 수질이 체계적인 관리가 되는 상수도처럼 안정적인 수질 기준을 기대할 수 없었고, 특히 가뭄 때마다 물 부족으로 불편을 겪었다.

영암군 관계자는 “생활용수 급수구역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배수관 매설공사 시행 등 안정적 수돗물 공급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암군,물 부족,민원 해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