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터진 디스크가 더 잘 흡수된다’ 출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12/04 [13:15]

자생한방병원, ‘터진 디스크가 더 잘 흡수된다’ 출간

오늘뉴스 | 입력 : 2017/12/04 [13:15]
▲ 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가 내놓은 신간 도서 '터진 디스크가 더 잘 흡수된다' 표지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국내 한방 비수술 척추치료의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는 자생한방병원이 잘못된 통념을 바로 잡을 새로운 책을 출간했다. 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는 4일 한방 비수술 척추치료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소개하면서도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집필한 '터진 디스크가 더 잘 흡수된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자생한방병원은 지난 30여년간 한방 비수술 척추치료를 위해 한방의 표준화·과학화 등에 힘써 왔다. 그 결과 지난해에만 15편의 논문을 SCI(E)급 국제학술지에 게재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터진 디스크가 더 잘 흡수된다’라는 제목의 이 신간에는 자생한방병원의 연구 성과가 그대로 녹아있다.

 

특히 이 책의 제목은 척추관절연구소가 요추추간판탈출증(허리디스크) 환자에게 한방통합치료를 실시하고 장기 추적 관찰한 연구 결과에서 따왔다. 이 논문은 SCI(E)급 국제학술지에 게재됐다. 척추관절연구소는 해당 논문에서 '심하게 디스크가 탈출될수록, 터진 디스크일수록 일반 디스크보다 더 잘 흡수'되는 '디스크 흡수 패턴'을 규명했다.

 

이번 책에서는 자생한방병원이 그동안 100만명 넘게 치료해 온 척추치료 노하우를 생생한 이야기로 풀어내 독자들의 이해를 쉽게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허리디스크의 원인과 잘못된 상식을 바로 잡을 수 있는 내용도 담겨있다. 특히 '디스크가 터지면 수술이 답'이라는 잘못된 통념을 생생한 치료담으로 바로잡을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들을 녹여냈다.

 

또 지난 시간 동안 디스크 환자들을 비수술 치료법으로 치료해 온 만큼 추나요법, 동작침법 등 한방통합치료법과 그 효과에 대해서도 단단한 근거로 풀어냈다.

 

자생척추관절연구소 하인혁 소장은 "디스크 환자들은 통증으로 일상 생활에 불편함이 크기 때문에 큰 고민 없이 수술대에 오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디스크 질환은 수술 없이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한 만큼 환자들이 이를 정확히 알고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출간을 통해 환자들이 디스크 치료에 있어 보다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올바른 치료법을 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