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덕 전남도의원 기부 품목 확대 조례 발의

식품기부 활성화 조례 일부 개정 식품에서 생활용품까지 기부 가능

강효근 | 기사입력 2017/12/05 [11:28]

정영덕 전남도의원 기부 품목 확대 조례 발의

식품기부 활성화 조례 일부 개정 식품에서 생활용품까지 기부 가능

강효근 | 입력 : 2017/12/05 [11:28]
▲ 사진=전라남도의회 정영덕 의원     ©강효근

[오늘뉴스/무안=강효근] 정영덕 전라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무안2)이 생활이 어려운 사람에게 지원되는 기부 품목을 식품에서 생활용품까지 확대하는 조례를 대표 발의해 나눔문화가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5일 전라남도의회에 따르면 정영덕 의원이‘전라남도 식품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개정된 조례는 기부대상을 식품에서 생활용품까지 확대했고 기부식품 제공 시 이용자에게 무상제공 하도록 했으며 이로써 기부식품 제공사업에 따른 사업비와 운영비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명시 4일 상임위원회를 통과했으며 오는 13일 제318회 전라남도의회 정례회 본회의를 통해 의결된다.

정영덕 의원은 “생활에 필요한 식품과 생활용품 등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것은 아름다운 미풍양속이다”며“이번 조례개정으로 기부문화가 전라남도 전역에 확산되어 더불어 사는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 기부식품 제공기관은 28개소이고 사업비는 5억8800만 원으로 2017년 10월 기준 기부식품 등 접수실적은 81만 882건이고 7만 342명에게 배분했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영덕,전남도의원,기부,품목,조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