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낚시어선 안전실태 점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12/11 [10:39]

인천시, 낚시어선 안전실태 점검

오늘뉴스 | 입력 : 2017/12/11 [10:39]

▲ 강화군의 한 포구에 정박해 있는 낚시어선     ©오늘뉴스 DB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최근 낚시어선과 급유선 간 충돌로 대형 인명사고가 난 사건을 계기로 8개 군·구에 신고 된 낚시어선 243척 전체에 대해 오는 29일까지 합동 및 자체 안전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11일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인천시는 ‘세월호 침몰사고’ 이후 사회 전반에 안전의식 확대를 위해 매년 2회 이상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올해도 3~5월 2회(167척), 7~10월 2회(121척)에 걸쳐 관내 낚시어선에 대해 안전점검을 했다. 이번 점검은 전문기관을 포함한 관계기관(인천어업정보통신국, 선박안전기술공단, 해경 등) 합동으로 지도점검 할 계획이다.

 

주요점검 사항은 선박안전설비 설치와 정상 작동 여부, 기타 건전한 낚시문화 유해 요소 등 낚시어선 안전운항 및 인명피해 예방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이다.

 

인천시는 점검결과 가벼운 사항은 현장에서 지도하고, 중대한 위법사항은 행정처분과 사법처리 등 엄중하게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각종 해양사고에서 낚시어선사고 발생 시 재산 및 대규모 인명피해로 인해 전 국민적 국가적으로 큰 타격을 입게 되고, 경제적 부담과 사회적 비용이 커지고 있는 만큼 낚시어선 사고 예방을 위하여 교육 및 지도단속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