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말연시를 맞아 택시 위법행위 합동점검

최동원 | 기사입력 2017/12/11 [13:51]

경기도, 연말연시를 맞아 택시 위법행위 합동점검

최동원 | 입력 : 2017/12/11 [13:51]

 

▲ 오늘뉴스 자료 사진(기사 본문과 관련없음)     © 오늘뉴스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경기도가 택시이용이 급증하는 연말연시를 맞아 택시 위법행위 합동점검에 나선다.

 

경기도는 올해 12월 11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한 달간 택시 내 게시사항 위반여부, 청결상태, 자가용․렌트카 불법 유사영업, 택시 운송비용 전가금지, 사업구역 외 영업행위 등에 대한 집중 합동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각종 행사·모임 등으로 택시 이용자들이 증가하는 연말연시 기간 중 도민들의 안전한 택시 이용과 건전한 운송질서 확립을 목적으로 하게 된다.

 

합동점검을 위한 ‘합동 단속반’은 도내 법인택시 및 개인택시조합, 택시노조(전택, 민택) 및 각 시·군의 택시업무 부서의 인원들로 구성되며, 특히 자가용·렌트카 불법 유사영업, 사업구역 외 영업행위 등에 대해서는 시군 경찰관서의 협조 아래 이루어진다.

 

점검활동 방식은 31개 시군별로 자체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이뤄지며, 서울·인천 유출입이 많은 수원, 의정부, 부천 등 12개 시군에 대해서는 경기도와 시군이 중점 합동점검을 추진한다.

 

도는 이번 점검에서 ▲택시에 부착·표시해야 하는 사항 준수여부, ▲택시 운송사업자 준수사항 중 이용객 서비스관련사항(청결상태, 연락처 표지판, 운전자격증게시, 요금미터기 작동 등), ▲자가용·렌트카 이용 불법 유사 택시영업, ▲택시 운송비용 전가금지, ▲사업구역 외 불법영업 행위(대기, 배회, 콜대기)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필 계획이다.

 

특히, 단속의 효율을 높이고자 자가용․렌트카 불법 유사영업, 사업구역 외 영업행위 에 대해서는 점검 시간대를 불법영업행위가 자주 일어나는 심야시간으로 설정했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계도 및 시정조치하고, 위법사항 적발 시에는 관련 법률에 따라 운행정지 및 과징금,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가 이뤄지게 된다.

 

장영근 경기도 교통국장은 “앞으로도 택시업계 운행질서 확립과 불법영업 행위 근절을 위해 합동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나갈 것”이라며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엄정하게 조취를 취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