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8년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위원 공개모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12/12 [15:46]

경기도교육청, 2018년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위원 공개모집

오늘뉴스 | 입력 : 2017/12/12 [15:46]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016년부터 교육정책의 기획 및 집행에 있어 실질적인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민주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를 시행하고 있다.

 

2018년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위원은 ▲교육과정, ▲평생․직업교육, ▲교육환경개선, ▲교육복지, ▲행정제도 개선 등 5개 분과에서 활동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민을 비롯해 학교, 연구소, 학회, 협회, 유관기관, 비영리민간단체 등에 소속된 자이며, 모집인원은 총 50명이다.

 

선발기준은 협의회 내 5개 분과위 활동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거나 협의회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자이며, 제출 서류 및 제출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 뉴스·소식 / 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위원 선정 결과는 2018년 1월 19일에 전자우편 또는 유선으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2017년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1년간 각 분과회의를 통해 자유학기제, 돌봄 및 급식 개선, 실질적인 진로․직업 교육방안 등 총 8개의 주제에 대해 정책을 제안한 바 있으며, 경기도 내 31개 시‧군 단위에서도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지역교육주민참여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이금재 대외협력담당관은,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를 통한 도민의 교육행정 참여는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과 다양한 민주적 가치와 행정의 효율성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협의회의 운영 취지를 설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