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서울 강남에 강화섬약쑥한우 판매 1호점 개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12/13 [13:03]

강화군, 서울 강남에 강화섬약쑥한우 판매 1호점 개점

오늘뉴스 | 입력 : 2017/12/13 [13:03]

▲ 사진=강화섬약쑥한우 전문판매장 1호점 개장식 행사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전국에서 1+등급 출현 비율이 최고인 강화섬약쑥한우 전문판매장 1호점이 서울 강남구에 개점했다.

 

강화군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논현축산물판매장에서 이상복 군수, 고승민 인천강화옹진축협장, 축협임원 및 대의원, 축산농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화섬약쑥한우 판매장 개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강화섬약쑥한우 전문판매장 개점은 축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이상복 군수의 군정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강화섬약쑥한우 브랜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판매장은 약 22평 규모로 강화섬약쑥한우 외에 강화한돈, 강화계란, 강화섬한우 곰탕 등 강화지역에서 생산되는 축산물이 판매된다. 이와 더불어 강화의 대표 농산물인 강화섬쌀 판매대를 마련해 판매 및 홍보를 병행할 계획이다.

 

강화섬약쑥한우는 지난 7월 신세계백화점 서울강남점에 입점하며 서울지역에서 연중 판매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진 바 있다. 이번 강화섬약쑥한우 판매장 1호점 개점은 강화섬약쑥한우의 유통망을 널리 확장하는 시발점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강화섬약쑥한우는 청정지역에서 약쑥을 먹고 자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고급육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전국에서 출하된 거세 한우의 등급판정 결과 인천 강화군의 1+등급 이상 비율이 67.2%로 전국 최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강화군 한우사육 농가들이 통일된 사양관리, 엄격한 품질관리 및 지속적인 정보교류를 통해 습득한 기술로 한우를 사육한 결과라 볼 수 있다.

 

이상복 군수는 “오늘 1호점 개장에 이어 추가 판매장도 연차적으로 추진해 강화섬약쑥한우의 유통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강화섬약쑥한우가 서울, 인천 등 수도권 대도시 지역의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전국 최고의 고급육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