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2018년도 농업기계 교육생 390명 모집

정종록 | 기사입력 2018/01/08 [10:27]

경기도농업기술원, 2018년도 농업기계 교육생 390명 모집

정종록 | 입력 : 2018/01/08 [10:27]

[오늘뉴스=정종록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경기도 거주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농업기계화 영농실현 및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농업기계 교육생 390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농업기계 교육과정은 ▲영농사양성반 ▲여성친화형반 ▲운전·정비반 ▲방제기반 ▲찾아가는 농업기계 교육 등 총 5개 과정이다.

 

교육은 3월부터 10월까지 과정에 따라 각각 진행되며, 과정별로 교육 시작일 2주 전까지 접수 가능하다.

 

교육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농업인 등으로 교육 신청 희망자는 경기도농업기술원이나 해당 시·군농업기술센터에 방문 접수해야 한다. 시·군농업기술센터가 없는 경우에는 시·군 농업관련부서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교육신청서(영농규모, 영농형태, 영농경력 등), 제출서류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된다.

 

교육 내용은 주요 농업기계에 대한 구조이론, 운전조작, 농작업 실습, 자가 정비, ICT융복합 기술 등 교육 과정별로 다양하다. 특히 여성친화형 교육 장비를 비롯한 안전운전 시뮬레이터 사고체험(직접·간접체험) 및 농업용 드론을 이용한 체험 실습 등 농업기계 안전이용과 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지도정책과 농업교육팀(031-229-5858, skin18@gg.go.kr)로 문의하면 된다.

 

김순재 경기도 농업기술원장은 “해마다 농업기계 이용자들의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안전사고에 취약한 신규농업인, 미숙련자 등은 반드시 교육을 받은 후 농업기계를 안전하게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