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저출산 극복 위해 파격적인 출산장려금 지원

첫째아 백만원, 둘째아 이백만원, 셋째아 오백만원, 넷째아부터는 일천만원 파격 지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1/12 [13:21]

연천군, 저출산 극복 위해 파격적인 출산장려금 지원

첫째아 백만원, 둘째아 이백만원, 셋째아 오백만원, 넷째아부터는 일천만원 파격 지원

오늘뉴스 | 입력 : 2018/01/12 [13:21]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 연천군이 국가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격적인 출산장려금 지원에서부터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책을 통해 저출산 극복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연천군은 2016년부터 파격적인 출산장려금 지원 정책을 펴고 있다.

 

첫째아 백만원, 둘째아 이백만원, 셋째아 오백만원, 넷째아부터는  천만원의 출산장려금을 통해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출산을 장려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881명에게 788,000천원의 출산 장려금을 지원했다.

 

또한 임신·출산으로 인한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을 위해 채용행사 등을 개최하여 지난해 상담 3,092건, 구인·구직 2,002건, 알선 1,236건, 취업 328건을 지원해왔다. 경력단절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여성들을 위한 재취업설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외에도 연천군은 성평등 인식 확산을 위한 양성평등기념주간 행사 개최, 영유아 무료예방 접종, 보육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

 

연천군 관계자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단순히 출산만을 고려한 정책뿐 아니라 출산장려 분위기와 같은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면서 “다양한 맞춤형 시책을 통해 저출산 극복에 앞장설 수 있는 연천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