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설 앞두고 축산물 수급 대책 마련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1/17 [11:10]

인천시, 설 앞두고 축산물 수급 대책 마련

오늘뉴스 | 입력 : 2018/01/17 [11:10]

▲ 도축검사관이 소 지육 검사를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설을 한 달 앞두고 축산물도매시장을 조기 개장하고 공휴일에도 도축을 하는 등 안전하고 원활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육류 소비 급증을 대비해 1월 22일부터 2월 10일까지 3주간 도축장 개장 시간을 오전 7시로 앞당기고, 공휴일인 1월 27일, 2월 3일과 10일에도 도축작업을 한다.

 

지난해 도축통계에 따르면 평상시 관내 도축물량은 하루 평균 소 54두, 돼지 1,410두지만, 명절 성수기에는 소 120두, 돼지 1,800두로 약 54% 도축물량이 급증한다. 또한 올해는 청탁금지법 개정이 공식화됨에 따라 농축산물 선물 소비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인천보건환경연구원은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도축검사관을 추가 파견, 도축검사를 더욱 철저히 한다는 계획이다.

 

도축시설 위생검사는 물론 출하 가축의 철저한 생체·해체검사를 통해 인수공통감염병, 질병 이환축, 식용 부적합 도체 등을 전량 폐기하고, 항생제 잔류검사와 살모넬라균 등 미생물검사도 강화해 부적합 식육의 유통을 완전 차단할 방침이다.

 

또 구제역, AI 의심축이 도축·유통되지 않도록 생체·해체 검사를 철저히 해 의심축 발견 시 작업 중단과 함께 철저한 방역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인천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소의 경우 연간 도축두수의 약 27%에 달하는 물량이 명절 성수기에 집중 소비된다”며 “설맞이 도축장 작업 시간 연장 및 휴일 개장으로 축산물 공급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식육의 안전성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