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2017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1/19 [09:59]

인천대, 2017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01/19 [09:59]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는 지난 1월 17일 오후 5시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호텔에서 ‘2017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동성 인천대 총장과 이민철 IPP사업단장, 참여기업 대표, 참여학과 교수와 학생 등 약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해 인천대는 136명의 학생이 35개 기업에서 장기현장실습을 수행했고, 또한 26명의 학생이 10개 기업의 재학생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했다.

 

성과보고회에서는 2017년도 IPP 장기현장실습 성과보고 및 2018년 사업 안내, 참여 우수기업 및 우수학생 시상과 참여기업 및 참여 학생들이 장기현장실습을 하면서 직접 경험한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뉴욕주립대 이종일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Career Development” 란 주제의 특강이 있었다.

 

전기공학과 김성철 학생은 “현장실습을 통해 사회경험을 하면서 직무역량 향상 이상의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고, 포스코건설(주)에서 실습한 서정현 학생은 “IPP담당 교수님의 헌신적인 노력과 배려 덕분에 6개월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현장실습에서 값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조동성 총장은 축사에서 “현재 세계는 모든 분야에서 실무와 학문의 일치를 요구하고 있고, 현장을 떠난 학문은 이제 학문이 아니라고 할 정도로 변화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 따라 인천대에서는 매트릭스 교육 제도를 운영하고 있고, 이번 현장실습을 통해 배웠던 지식이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