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굴착공구제조 핀란드기업 경기도에 로비트 공장 준공

정종록 | 기사입력 2018/02/08 [13:41]

세계 3대 굴착공구제조 핀란드기업 경기도에 로비트 공장 준공

정종록 | 입력 : 2018/02/08 [13:41]

[오늘뉴스=정종록 기자] 세계 3대 굴착공기 제조기업 로비트(Robit Plc)가 핀란드 기업으로는 최초로 경기도 외국인 투자 전용산업단지에 공장을 열었다.

 

경기도는 8일 오후 화성 장안2외국인 투자지역 내 로비트 코리아(Robit Korea㈜)에서 굴착 기계공구 제작 및 수출을 위한 신공장 준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수 경기도 국제협력관, 하리 쇼홀름(Harri Sjöholm) 로비트 그룹 회장, 곽명수 로비트 코리아 대표 및 에로 수오미넨(Eero Suominen) 주한 핀란드대사, 주한 핀란드상공회의소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도는 지난해 9월 핀란드 탐페레에 위치한 로비트 본사에서 1천만달러(외국인직접투자)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로비트는 세계 3대 굴착공구 제조기업으로 국내에서는 3위의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으며, 최근 평창 동계올림픽 기반시설 건설에도 참여했다.

 

특히 이번에 신축되는 공장은 내수시장의 사업 확대뿐만 아니라, 수도권에 소재한 국내 협력업체들과의 협력강화와 함께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본부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현수 국제협력관은 “로비트의 성장을 통해 더 많은 북유럽 기술 강소기업들이 경기도에 진출하기를 희망한다”며 “향후 경기도는 이에 부합하도록 투자유치 지역 다변화 전략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기존의 미국, 일본, 독일 등 주요 투자유치지역 이외에 새로운 유치지역으로 기술이 집적돼 있는 북유럽의 기술 강소기업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에는 스웨덴,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등 북유럽 국가에 실무단을 파견해 투자유치 성공사례와 경기도 투자환경을 알리는 등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