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설 명절 앞두고 축산물 합동수거검사 결과 이상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12 [10:33]

인천시, 설 명절 앞두고 축산물 합동수거검사 결과 이상無

오늘뉴스 | 입력 : 2018/02/12 [10:33]

▲ 축산물 제조, 판매업소 점검 자료 사진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축산물 소비 성수기인 설을 맞아 1월 22일부터 2월 12일까지 유통 중인 축산물에 대하여 군·구 합동으로 축산물 수거검사를 했다고 밝혔다.

 

인천시의 이번 합동단속에서 부정·불량 축산물의 유통 방지와 공중위생상 위해요인을 사전차단하고, 특히 소고기 유통체계 투명성과 축산물 안전성 확보를 통해 소비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가짜 한우고기를 판별하는 한우 유전자검사도 했다.

 

이번 수거검사는 인천 관내 축산물가공업소, 축산물판매업소, 축산물 보관 및 운반업소 등 총 26개소에서 97건을 무작위 수거해 ‘식품의 기준 및 규격(식약처 고시)’에 따라 고기의 부패 여부를 판단하는 휘발성 염기질소 검사, 포장육에 첨가가 금지된 보존료의 사용여부 등을 검사한 결과 모두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한우로 판매되는 46건에 대해 ‘한우 유전자 감별검사’ 결과 모두 한우로 판명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그간 지속적으로 검사를 한 결과 안전한 한우가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우리원의 철저한 검사로 최근 4년간 7건의 가짜 한우 적발이 유통업체에 경각심을 줘 이번 수거 검사에서 한건의 가짜 한우도 적발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다”며 “앞으로도 액체질량분석기 등 최첨단 기기를 보강하는 등 시민의 안전 먹거리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