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남부시장, 전국 1,500여개 전통시장 중 지역관광자원 가치 인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18년 대표 전통시장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2/12 [15:15]

전주시남부시장, 전국 1,500여개 전통시장 중 지역관광자원 가치 인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18년 대표 전통시장

이영노 | 입력 : 2018/02/12 [15:15]

▲ 전주시남부시장,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남부시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18년 대표 전통시장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심사는 전국의 1,500여개 전통시장중에서 지역관광자원으로서의 가치가 높은 전국의 우수시장이 선정되었으며 특히 전주남부시장은 호남권 거점시장으로서 대표성을 인정받았다.

 

▲ 외국인들도 신났다.     © 이영노


600년의 역사를 가진 전주남부시장은 전통과 문화, 관광등에 특화되어 있는 여러 장점 등을 가지고 있다.

 

단순히 전통시장이 물건을 유통하는 기능을 넘어서 먹거리와 즐길 거리, 시장만의 특색을 만들어가고 주변 관광지와 연결하여, 가족과 친구등과 함께 최고의 관광명소로 주목받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런 선도적인 장점들이 인정받아서 2015년부터 글로벌명품시장으로 지정받아 전통시장의 새로운 롤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글로벌시장으로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국내외 관광객을 위하여 체험, 먹거리등의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주영화제등 지역의 국제적 행사와 연계하여 전통시장이 가장 한국적인 관광컨텐츠가 되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번 대표시장 선정은 먹거리, 즐길 거리 등의 콘텐츠와 연계 관광지, 외국인 관광객 수용태세 등을 기준으로 선정되었으며, 선정 심사에는 관광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광학계, 여행사 등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향후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번에 선정된 대표 전통시장을 모델로관광상품 개발, 관광공사 해외지사 및 주요 관광박람회 연계 해외 홍보, 개별관광객(FIT) 유치 홍보행사(프로모션) 등을 추진하고, 관광객 유치 컨설팅, 다국어 홍보물 제작 등을 지원한다.”또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전통시장 가는 달캠페인을 열고 전통시장 온라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외래 관광객을 집중 유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남부시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글로벌명품 전주남부시장 블로그’(blog.naver.com/jjnambumarket)또는 글로벌명품 전주남부시장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nambumarket)를 통해 알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전주시,전주시남부시장,문체부,한국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