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18년 경기도 세무조사평가 우수기관에 선정

법인세무조사의 추징세액 증가율, 특수시책 등 7개 지표에서 높은 평가받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13 [10:29]

연천군, 2018년 경기도 세무조사평가 우수기관에 선정

법인세무조사의 추징세액 증가율, 특수시책 등 7개 지표에서 높은 평가받아

오늘뉴스 | 입력 : 2018/02/13 [10:29]

▲ 지난핸 연천군청 본관에 게첨된 세외수입 체납액 납부 독려 현수막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은 경기도에서 올해 처음 시행한「2017년 지방세 세무조사실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3월 기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 세무조사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세수규모 기준으로 3개 그룹으로 나눠 법인 세무조사 추징세액, 전년 대비 추징세액 증가율, 세무조사 직무개선 노력 등 세무조사 전반에 대하여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통한 평가로 연천군은 전체시군 중 2위(3그룹 1위)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을 수상한다.

 

연천군은 올해에도 정기세무조사 및 취약분야 기획 세무조사로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기업 경영 활동을 위축시키고 심리적 부담을 줄 수 있는 직접조사 방식에서 탈피해 서면 중심 위주로 세무조사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방세법에 대한 전문지식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법인에는 취득세 신고안내문 발송 등을 통하여 과소 및 누락신고를 예방하고, 공평 과세를 통하여 납세자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