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2017 사회공헌 컨퍼런스 개최... “공유 가치 창출” 다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14 [16:38]

인천대학교, 2017 사회공헌 컨퍼런스 개최... “공유 가치 창출” 다짐

오늘뉴스 | 입력 : 2018/02/14 [16:38]

▲ 컨퍼런스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2017 인천대학교 사회공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사회공헌 컨퍼런스는 인천대학교가 지역사회 및 세계사회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을 총화하는 자리로 향후에도 대학의 사회공헌의 역할을 충실히 이해할 것임을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취지에서 개최되었다.

 

사회공헌 컨퍼런스는 2017년 동안 진행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사진전, 포스터전, 영상전 등의 전시회와 사회공헌 우수 활동가들에게 격려하는 표창 시상, 마지막으로 사회공헌 활동 사례발표 등으로 구성하여 풍성한 나눔과 공유의 축제 자리를 마련했다.

 

인천대학교는 2017년부터 4개년간 추진할 대학 운영 성과의 한 축으로 “공유 가치 창출”이라는 주제로 대학의 사회에 대한 기여에 더욱 힘쓸 것을 천명하고 2017년부터 보다 적극적이고 활발하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멘토링 활동부터, 방학을 이용한 재능봉사캠프, 대학 내 학우들의 어려운 경제사정을 동료가 함께 해결하는 십시일밥_인천 활동 등 교내‧외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우수 활동가상을 수상한 전기공학과 2학년 김범수 학생은 다른 학생들과의 활동 사례를 공유하면서 “나눔을 하면 늘 더 많이 웃을 수 있다. 나눔은 시혜가 아니라 함께 성장하는 가장 좋은 교육이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또한 인천대학교 허 진 사회봉사센터장은 “방학 중임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사회공헌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립대학으로서 더욱 공헌과 기여라는 가치를 성실히 실천하는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