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초등학교 돌봄교실 추가 설치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19 [09:59]

인천시교육청, 초등학교 돌봄교실 추가 설치

오늘뉴스 | 입력 : 2018/02/19 [09:59]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초등돌봄교실 대기자가 많은 학교를 대상으로 돌봄교실을 추가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번 돌봄교실 추가 설치는 해마다 늘어나는 돌봄교실 수요보다 수용 가능 인원이 적어 발생하는 대기자 문제를 해소하고, 맞벌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학교 내 돌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인천장서초등학교를 포함한 총 17개 학교에서 돌봄교실로 활용 가능한 18개 교실을 확보하고, 해당 교실에 환경 조성 및 인력을 충원하여 돌봄교실 반에 배정을 대기하고 있는 학생들을 최대한 수용하는 것이다.

 

또한, 대기자가 있지만, 유휴교실이 없어 추가 설치가 어려운 학교에는 학교 자체 수용방안을 마련토록 안내하여 대기자가 해소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돌봄교실 추가 설치를 통해 약 500여 명의 대기자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에게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돌봄환경 제공으로 학부모들의 사회 경제활동에 대한 참여율을 높이고, 육아 부담을 덜어줘 출산을 장려하는 국가 정책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