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의료급여수급자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이용 교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23 [12:25]

연천군, 의료급여수급자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이용 교육

오늘뉴스 | 입력 : 2018/02/23 [12:25]

▲ 연천군 관계자가 의료급여수급권을 처음 취득한 수급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이용 교육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은 2월 22일 목요일 오후 2시 연천군종합복지관 소강당에서 의료급여수급권을 처음 취득한 수급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의료급여제도 이용 전반에 대해 교육을 했다.

 

신규의료급여취득자를 위한 이번 교육은 병원, 약국 등 의료급여기관 이용 절차 및 약물 오남용 예방, 의료급여일 수 연장승인 신청, 선택병의원제도 등 다양한 제도 안내와 잠재적 과다 이용에 대한 예방적 관리를 위하여 마련됐다.

 

신규의료급여수급자로 선정된 대상자는 1개월 관리 기간 동안 서신, 전화, 개별교육의 방법으로 의료급여제도 안내, 자가 건강관리, 보건복지 서비스 이용 등 맞춤형 사례관리가 진행되며 반기별 1회 이상 집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수급권자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의료급여의 부적절한 이용 방지 및 약물 오·남용 문제 등을 예방해 해마다 증가하는 의료급여 비용지출의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