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상담’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23 [15:26]

계양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상담’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18/02/23 [15:26]

▲ 이동상담실에서 복지상담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 계양1동 주민센터는 지난 22일 관내 신동아아파트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계양1동 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는 평소 복지서비스에 과해 관심이나 욕구가 있어도 주민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사람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하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총 2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참여 주민들의 호응이 높아 2018년에도 지속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은 신동아아파트 경로당 어르신 중 생활이 어려운 분을 대상으로 복지상담을 진행했으며, 맞춤형 급여 등 해당 복지서비스에 대해 안내했다. 아울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물품 및 안내문도 배부하였다.

 

이번 상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주민센터가 가까워도 방문하기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상담을 진행해주어 고맙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태영 계양1동장은 ″앞으로도 관내 경로당, 공원 등 다중집합장소 등 다양한 장소에서 복지상담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