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체육 관계자 연수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23 [15:53]

인천시교육청, 학교체육 관계자 연수

오늘뉴스 | 입력 : 2018/02/23 [15:53]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3일 시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18학년도 학교체육 기본방향 전달 및 청렴연수’를 고등학교 체육업무 담당교사, 운동부 지도교사, 교육지원청 학교체육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했다고 밝혔다.

 

2018학년도 인천 학교체육은 1학생 1스포츠 활동을 통한 체·덕·지 전인교육을 목표로 하였고 꿈과 끼를 지원하는 체육교육과정 운영, 따뜻하고 행복한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꿈을 위한 도전 학교운동부 운영, 학생 중심 체육 환경 구축이라는 4가지 중점과제와 12분야 하위 과제를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체육을 위한기본방향으로 설정하였다.

 

주요 변화된 내용으로는 초등학생 수영실기교육을 전년도 3학년∼5학년 대상에서 6학년까지 확대하여 생존수영 4시간을 포함한 10시간 수영실기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운동부 운영 활성화를 위해 고등학교 학교운동부 학생선수에 대한 학비 감면 혜택을 확대하여 학부모 부담을 완화하고 운동을 통해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였다.

 

서상교 체육교육담당 장학관은 학교체육이 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업무당당 교사들의 활발한 활동과 투명하고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을 당부하였으며 참석한 체육 업무 담당 선생님과 관계자들의 관심과 노고에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