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철원화강 다슬기 축제 2018 대한민국축제 콘텐츠대상에 선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26 [11:10]

철원군, 철원화강 다슬기 축제 2018 대한민국축제 콘텐츠대상에 선정

오늘뉴스 | 입력 : 2018/02/26 [11:10]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강원도 철원군 철원화강 다슬기축제가 제6회 대한민국축제 콘텐츠대상(축제관광부문)에 5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18 대한민국축제 콘텐츠대상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 주관으로 지난해 열린 축제 중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축제를 대상으로 축제 전문가와 문화?예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축제관광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철원화강 다슬기축제는 매년 8월초 철원화강과 쉬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DMZ지역의 청정한 화강수변을 배경으로 다슬기잡기 체험, 토마토속 보물찾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축제장 내에서는 대형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 사계절 썰매장, 캠핑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군장비 전시 등 군사문화를 축제와 연계 개최함으로써 접경지역 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접목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2018년 8월 2일부터 4일간 개최 예정인 제12회 철원화강  다슬기 축제는 화강 수상 놀이시설과 관광객 편의시설 등을 확대하여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며“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철원화강다슬기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름철 가족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 대한민국축제 콘텐츠대상 시상식은 26일 오후1시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