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산업단지 밖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 임대료 지원 사업 시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27 [10:08]

인천시, 산업단지 밖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 임대료 지원 사업 시행

오늘뉴스 | 입력 : 2018/02/27 [10:08]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지역 산업단지 밖 근로자들을 위한 기숙사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인천시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주거안정 및 고용촉진 환경 조성을 위해 ‘인천 산업단지 밖 근로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산업단지 내 근로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사업과 별개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인천지역 산업단지 밖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5년 미만 근로자들이 이용하는 숙소의 임차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외국인 노동자 제외).

 

다만 기업당 기숙사 이용 근로자 20%는 입사 6개월 미만의 신규 채용자이어야 하며 지원 1명당 월 최대 30만 원 한도로 월 임차료의 80%를 지원한다. 1개 기업당 10명 이내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현재부터 예산소진 때며 신청방법은 인터넷 사이트 비즈오케이(http://bizok.incheon.go.kr)에 접속해 공고문 확인 후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산업단지 내로 국한되던 기숙사 지원사업이 산업단지 밖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보다 많은 근로자들의 주거환경이 안정되고 이를 통해 중소기업 고용환경 개선 및 좋은 일자리 기반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