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민정원사 양성기관’ 추가모집

최동원 | 기사입력 2018/03/08 [15:50]

경기도, ‘시민정원사 양성기관’ 추가모집

최동원 | 입력 : 2018/03/08 [15:50]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018 경기도 시민정원사 운영을 위한 양성기관을 13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경기도 시민정원사는 조경가든대학을 수료하고 봉사·인턴과정을 마친 후 지역사회에서 공공사업에 참여하며 봉사하는 시민을 말하며, 이를 경기도지사가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올해는 경기도 시민정원사 양성기관을 1개소 추가·확대해 7개 양성기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도 시민정원사 운영을 위한 양성기관 모집은 3월 7일부터 13일으로 7일동안 진행되며, 제출서류 등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 http://greencafe.gg.go.kr/ )를 참조하면 된다.

 

경기도 시민정원사 양성기관으로 선정되면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동안 지정 교육기관마다 20명의 시민정원사를 양성하게 되며, 식물이해, 식물관리, 정원조성, 자기개발, 기타 가드닝 관련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농식품유통진흥원 관계자는 “녹색 도시를 일구어 갈 유능한 시민정원사를 양성해 경기도민이 기댈 수 있는 힐링쉼터 조성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