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양성평등 여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관내 초·중·고교로 찾아가는 눈높이 양성평등 교육 예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3/14 [09:59]

인천시교육청, 양성평등 여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관내 초·중·고교로 찾아가는 눈높이 양성평등 교육 예정

오늘뉴스 | 입력 : 2018/03/14 [09:59]

▲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박융수)은 인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3월 13일 양성평등 여건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의 ‘학교 양성평등 교육’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협약에 따라 인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초·중·고교에 양성평등 의식 함양 교육 강사를 파견하여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하게 된다.

 

전병식 과장은 “최근 ME TOO 운동을 통해 성 인권 문제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교육자의 관점에서 초등학교 때부터 학생들에게 건전한 성 의식과 양성평등 가치관을 내면화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인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 조영용 회장은 “청소년의 바람직한 성 의식 형성과 관련하여, 우리 협의회가 매우 의미 있고 중요한 일을 한다고 생각한다. 강사들이 학생들의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교육함으로써 충분한 효과가 나타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양성평등 강의뿐만 아니라, UCC 공모전·만화그리기 대회 등 학생이 참여하는 다양한 양성평등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