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경력단절여성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최동원 | 기사입력 2018/03/19 [11:57]

경기도일자리재단, 경력단절여성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최동원 | 입력 : 2018/03/19 [11:57]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9일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에서 경력단절여성의 근로의욕 고취와 구직능력 향상을 위한 ‘취업준비교육-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이 프로그램은 오랜 경력단절로 인해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여성들이 새로운 진로를 설계하고 경력 재설계를 통한 취업준비를 돕고자 마련된 과정이다.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경력단절여성 15명이 참여해 5일 동안 진행된다.

 

교육은 ▲구직의지 함양을 위한 진로탐색 ▲고용환경 변화와 취업준비 ▲취업준비를 위한 일자리 정보탐색 등의 내용으로 참여자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경력단절 기간이 오랜 여성들은 진로방향을 설정하는 것부터 어려움을 느낀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해 안정적으로 사회에 재진입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경력단절여성 15명을 대상으로 구직의식 함양을 위한 기본과정과 재취업 준비 및 경력설계를 위한 심화과정이 운영된다.

 

기본과정은 매월 2~3~3회 운영되며 심화과정은 8월 중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은 1일 4시간 5일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신청은 잡아바 홈페이지( www.jobaba.net )와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홈페이지( http://womanpia.gg.go.kr )를 통해 연중 수시로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omanpia.gg.go.kr ) 또는 전화(031-270-9862)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