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소규모공장 밀집지역에 ‘우리 동네 소화기함’ 보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3/22 [11:04]

남동구, 소규모공장 밀집지역에 ‘우리 동네 소화기함’ 보급

오늘뉴스 | 입력 : 2018/03/22 [11:04]

▲ 골목길에 설치된 소화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가 ‘우리 동네 소화기함’을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설치·보급한다.

 

‘우리 동네 소화기함’은 화재 발생 시 현장 주변에 있는 주민 누구나 손쉽게 초기 진화를 할 수 있도록 소화기 여러 개를 비치한 소방시설로, 화재 취약지역인 소규모공장 밀집지역의 초기 대응(golden time)능력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앞서 구는 고지대 공동주택, 전통시장 등 화재 취약지역 50개소를 선정해 보급했으며, 올해는 화재위험도가 높은 재난취약지구인 부평농장과 운연동의 소규모공장 밀집지역, 남동공단 도금단지, 위험물 취급업체 인근 지역 등 20곳을 선정해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설치·보급이 완료되면 남동소방서, 공단소방서와 협의해 소규모공장 관계자, 위험물질 취급관리자, 의용소방대원 등을 관리자로 선정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설치 취지, 사용요령 등에 대해 현장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열악한 소규모공장 밀집지역의 신속한 초기대응 능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화재뿐만 아니라 모든 안전 위해요소에 대해서도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