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지방세 체납액 징수 활동 강화

상반기 내 체납자 압류재산 강력한 공매처분 및 행정제재 시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3/23 [10:13]

연천군, 지방세 체납액 징수 활동 강화

상반기 내 체납자 압류재산 강력한 공매처분 및 행정제재 시행

오늘뉴스 | 입력 : 2018/03/23 [10:13]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은 3월부터 지방세 체납액 정리대책을 수립하고 강력한 체납액 징수 활동을 한다고 밝혔다.

 

군은 최근 매년 지난해 지방세 체납정리율 50% 이상 달성으로 증가하던 체납액이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징수방법을 다변화하여 2018년에도 50% 이상 징수목표를 설정 강력한 징수활동 전개해 체납액을 최소화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상반기 주요 징수활동으로는 오는 28일까지 압류부동산 등기부등본 등을 열람해 권리분석과 공매 실익을 분석한 후, 압류선순위로 공매 실익이 있다고 판단되는 체납자는 28일부터 내달 20일까지 공매예고 및 자진납부를 안내한다. 안내 후에도 납부를 미루는 체납자에 대해서는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공매대행업체에 공매를 의뢰할 예정이다.

 

또 수시로 부동산, 차량 등 취득여부를 조사해 압류하고 예금, 급여, 매출채권, 보상금 등 각종 채권압류와 함께 고액체납자에 대해서는 관허사업제한, 명단공개, 출국금지, 신용정보등록 등 다각도의 행정제재를 병행해 강력한 징수에 나서기로 했다.

 

아울러 세무과에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체납액 집중독려의 날을 운영하여 징수목표관리제를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경제상황이 어려운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분할납부를 안내해 자진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며, 반면 상습 고질체납자에 대해서는 다각도의 징수활동을 통해 체납액을 줄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