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동 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3/23 [15:47]

계양구, 동 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오늘뉴스 | 입력 : 2018/03/23 [15:47]

▲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동 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는 지난 22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계양구 12개 동 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통장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위한 동 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박형우 구청장을 비롯해 12개 동 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및 위원, 복지통장, 자문위원단, 담당 공무원 등 총 3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인천보듬지킴이사업 발대식과 2017년 동 보장협의체 운영 우수기관과 유공자 표창을 겸하여 진행됐다.

 

황석연 행정안전부 사회혁신추진단 정책협업팀장의 「주민과 함께 만드는 마을」이라는 제목의 교육은,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마을복지시스템 구축 방안에 대해 최초의 민간인 동장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동안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형우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사회보장 운영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및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복지의 최일선에서 앞장서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구는 앞으로도 워크숍 및 우수사례발표회 등을 통하여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