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동산포털 기능 개선...모든 부동산 정보가 와르르~~

송준영 | 기사입력 2018/04/02 [16:50]

경기도, 부동산포털 기능 개선...모든 부동산 정보가 와르르~~

송준영 | 입력 : 2018/04/02 [16:50]

[오늘뉴스=송준영 기자] 앞으로는 경기도 부동산포털에서 지도만 클릭해도 해당 지역의 토지대장 정보는 물론 모든 거래정보까지 한 번에 알 수 있게 된다.

 

도는 최근 경기도 부동산포털에 대한 기능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3일부터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서비스는 지도서비스와 내집 마련 주변정보, 지도서비스 축척 확대 등 크게 3가지 분야로 나눠진다.

 

먼저 지도서비스는 지도의 한 지점을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거래정보와 토지대장·건축물대장 정보, 생활정보를 팝업 형태로 한 눈에 보여준다. 기존에는 관련 정보를 보려면 일일이 지번을 입력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도는 이번 개선으로 지번을 몰라도 위치만 알면 부동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내집마련 주변정보는 제공해주는 정보량이 추가됐다. 부동산포털은 현재 검색대상 반경 500m, 1㎞ 이내의 교통, 의료, 금융, 문화, 편의시설 등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개선 이후에는 이들 정보 외에도 매매정보, 전·월세정보 등이 추가돼 부동산 매매 시 활용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도는 1:600에서 100만까지 8단계로 제공하는 지도 축척단위를 1:600에서 128만까지 12단계로 확대해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지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변경된 축적단위 가운데는 민간포털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지도와 같은 1:4만 축적크기가 제공돼 상호비교가 가능하다.

 

또, ▲고속도로·국도·지방도 추가 ▲아파트 명칭, 단지내 도로 추가 ▲등고선·지하철역사·선로·출입구의 개선 ▲지도글씨체와 디자인 등 정보에 대한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이춘표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올해 안으로 언제 어디서나 PC에서 제공되는 웹서비스와 동일한 정보를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도록 앱 서비스 개선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부동산포털을 이용하는 도민들의 불편함과 건의사항 등 의견을 적극 수렴해 경기도 부동산포털이 최고의 부동산 정보 제공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기능개선을 지속적으로 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부동산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는 경기도 부동산포털( http://gris.gg.go.kr )은 ▲건축물내진설계조회 ▲부동산실거래가 ▲부동산종합정보 ▲지역개발정보 ▲학교/역세권 생활정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조회수 역시 일일 평균 60만 건을 기록 중이며, 모바일앱 다운로드는 17만4천건에 달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