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경영학부 및 대학원 경영학교육 5년 재인증

전라·제주권 사립대학 중 처음으로 5년 재인증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4/04 [05:47]

원광대, 경영학부 및 대학원 경영학교육 5년 재인증

전라·제주권 사립대학 중 처음으로 5년 재인증

이영노 | 입력 : 2018/04/04 [05:47]

▲ 김도종 원광대 총장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경영대학 경영학부는 전라·제주권 사립대학 최초로 (사)한국경영교육인증원(이하 경인원)으로부터 경영학부 및 대학원 경영학교육 5년 재인증을 받았다.

 

경영 분야 교육인증을 위한 프로그램 기준과 지침을 제시하고, 경영교육 발전 및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05년 설립된 경인원은 국제 경영학교육 인증기관인 미국 AACSB International과 유럽 EFMD로부터 협력과 자문을 받고 있다.

 

이에 한국경영교육의 질 향상, 교육기관별 경영교육의 체계적 관리, 경영교육의 특성화, 수요중심 경영교육의 체계화 등 인증기준을 충족한 경영학 교육기관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원광대 경영대학은 경영학부 및 대학원 재인증을 위해 2017년 12월 자체평가보고서 제출을 시작으로 지난 1월 현장실사를 거쳐 전라·제주권에서는 원광대와 전북대가 유일하게 경영학교육 5년 재인증을 받았으며, 전국에서는 경영학 전공이 설치된 160여 개 대학 중 25개 대학이 인증 또는 재인증을 받았다.

 

1주기 경영학교육인증 이후 지난 5년간 경영학전공 학부 및 대학원생, 교수, 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교육개선을 위한 노력의 결실을 맺은 원광대는 비전·미션 및 목표, 학습 목표 및 성과관리, 교육과정과 수업, 학생, 교수, 시설 및 교육환경, 지속적 개선 등 7개 전 분야에서 인증기준을 우수한 성적으로 충족을 했다.

 

한편, 원광대 경영학부 및 대학원은 5년 재인증을 계기로 ‘동북아 시대의 기업경영교육과 연구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문성 교육강화 프로그램을 확충하고, 학습성과시스템 운영 및 정착, 교수 및 교육역량 강화, 다양한 통합적 교과 개발, 산학협력프로그램 강화, 취업상담활동 확대, 교육인프라 확충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으며, 이에 더해 경영학부 및 대학원 학위 과정에 국제인증(AACSB)도 준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