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체납 지방세 강력 징수...책임징수제 시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4/13 [11:20]

연천군, 체납 지방세 강력 징수...책임징수제 시행

오늘뉴스 | 입력 : 2018/04/13 [11:20]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은 2018년도 상반기 체납정리 강화를 위해 오는 5월말까지 고질·상습 체납자를 대상으로 책임징수제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책임징수제는 과년도 지방세 체납액 5만 원 이상 978명 2억5천만 원을 세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지정해 이달을 시작으로 5월말까지 현지출장을 통하여 집중 징수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상습ㆍ고질적인 체납자에 대해서는 예금과 급여 압류, 부동산ㆍ차량의 압류와 공매, 자동차 번호판 영치와 더불어 관허사업제한 등 행정적  제재조치를 병행함으로써 납세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받는다는 인식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군은 매년 3월부터 연중계획으로 실시되고 있는 책임징수제의 징수율을 높이기 위해 징수 우수 직원에게는 포상 및 인사가점 부여 등 선의의 경쟁을 통한 효율적인 징수독려로 매년 체납 징수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2017년도에는 연 54%의 높은 체납 징수실적을 올렸다.

 

군 관계자는 책임징수제 목적은 세무공무원이 직접 체납자를 찾아가  소통하며 납부를 유도하고 체납자의 어려움을 들어 대안을 찾으려고 한다며 체납액 징수에 강한 의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