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소래포구 어시장 현대화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4/16 [12:13]

남동구, 소래포구 어시장 현대화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04/16 [12:13]

▲ 소래포구 어시장 현대화사업 사업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는 지난 13일 논현동 소래신협에서 소래포구 어시장 상인회원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래포구 어시장 현대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소래포구 어시장 현대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것으로, 먼저 ▲사업진행 과정과 향후계획 ▲설계용역 개요 및 좌판 배치(안) 설명 ▲추정 공사비 산출 ▲건축허가 신청 주체(건축주) 결정 ▲부설주차장 설치 등 현안사항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엔 김기봉 공영개발사업단장이 각종 질문에 답변했으며, 상인회원들의 좌판 배치, 면적 등에 관해 질의하며 지대한 관심을 보였다.

 

구 관계자는 “조속한 어시장 운영 정상화와 기존 상인들의 재정착을 위해 소래포구 어시장 현대화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는 오는 20일 해오름 공원 임시어시장 원상복구가 완료되면, 소래포구 어시장 현대화사업 조합과 기부채납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건축허가 등 후속 행정절차를 이행한 뒤 오는 5월 공사를 시작해 9월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