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어린이집 원장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교육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4/16 [12:16]

남동구, 어린이집 원장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교육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18/04/16 [12:16]

▲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어린이집 원장 350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심화교육을 했다.

 

노원구 육아종합지원센터장(김승옥)을 강사로 초빙, 법원 판례를 중심으로 한 아동학대 현황과 ▲다양한 유형의 아동학대에 대한 초기 대처방법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로서의 역할 ▲아동권리 등을 교육했으며,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소규모 그룹강의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와 함께 2018년 보육사업 주요 내용 및 신규사업에 대한 ‘남동구 보육사업 지침교육’도 진행해 어린이집 실무운영에도 기여코자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수백 명이 참석하는 집합교육이 아닌 소규모 강의로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며 “아동권리를 위해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는 물론 보육 현장에 있는 어린이집 원장으로서의 중대한 역할을 갖고 있음을 확인하고 점검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보다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자 그간 대규모 집합교육을 벗어나 그룹강의 형태의 소규모 심화 교육을 실시했다”면서 “앞으로도 아동학대 제로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각 어린이집에서도 구와 함께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