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자녀 性(성)교육...좋은 부모 만들기 효과적 평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운영하는 행복플러스 사업, ‘좋은 부모 되기 프로그램’의 일환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4/22 [10:06]

전주시, 자녀 性(성)교육...좋은 부모 만들기 효과적 평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운영하는 행복플러스 사업, ‘좋은 부모 되기 프로그램’의 일환

이영노 | 입력 : 2018/04/22 [10:06]

 

▲ 21일 전주시 다문화가정 엄마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 부모의 자녀 性교육이 관심이 높다.

 

21일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지훈)는 초등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 성교육을 실시했다.

 

‘우리 아이의 소중하고 건강한 성(性)’을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운영하는 행복플러스 사업 중 ‘좋은 부모 되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부모가 성 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자녀들의 발달단계에 맞게 대응하는 방법을 지도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교육 내용은 △발달단계에 맞는 유아, 초등자녀 성 △자녀들의 2차 성장 △몸과 마음의 변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날 같은 시간 부모와 함께 참여한 다문화가족 자녀 20여명을 대상으로는 라이스클레이 떡케익 만들기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교육에 참여한 일본에서 온 결혼이주여성 카나코 씨는 “아이에게 성 문제에 대해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고민이 되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에게 제대로 알려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좋은 부모되기 프로그램’으로 이번 성교육 외에도 인성교육, 가족관계향상교육, 청남대 방문 등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일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